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파워볼게임

하나볼온라인 하나파워볼 파워볼하는법 안전한곳 가족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7-28 12:37 조회49회 댓글0건

본문


ee.gif




10주년 맞아 '카카오의 존재 이유, 일하는 방식 재정립' 영상 공개
"연예기사 댓글 폐지로 비즈니스적 감내…사회 전체가 이익 본 것"

카카오 조수용 공동대표(왼쪽)와 여민수 공동대표(오른쪽). (카카오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손인해 기자 = "1. 가보지 않은 길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2.무슨 일이든 본질만 남기고 처음부터 다시 생각해 봅니다 3. 나보다 동료의 생각이 더 옳을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집니다 4. 스스로 몰입하고 주도적으로 일합니다 5. 세상을 선하게 바꾸려고 노력합니다."파워볼사이트

여민수·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가 밝힌 다섯 가지 '카카오스러운 태도'이다.

이들 공동대표는 카카오톡 출시 10주년을 맞아 이날 15분짜리 영상을 공개하고 '카카오 시즌2'를 맞아 사내업무의 핵심 가치 등에 대한 소회와 구상을 밝혔다.

여민수 대표는 "도대체 카카오스러움이란 뭐냐라고 하는 것에 대해서 많은 해석과 의견들이 있는데 시즌 2에서는 우리 나름대로 재해석하고 만들어가는 노력들을 해봐야 될 거 같다"며 다섯 가지 핵심 가치를 소개했다.

특히 조 대표는 카카오가 지향하는 '선한 영향력'에 대해 강조했다. 그는 "세상을 선하게 바꾼다라는 말이 굉장히 고상한 표현일 수 있는데 우리가 하는 사업은 많은 사용자들의 삶 속에 깊게 침투해있기 때문에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의 무관심으로 세상이 더 악하게 되는 걸 방치할 수 있어 이같은 책임감을 가지고 세상을 봐야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어 "돈을 덜 번다든가 아니면 시장에서 사회사업을 주로 한다든가 그런 차원의 문제는 아니다"라며 "우리가 아주 첨예한 의사결정을 할 때 어떤 향의 선택을 하려고 노력하는가에 대한 큰 중력 같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카카오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사례로 '연예 기사 댓글 폐지'를 언급하며 "그 본질로 들어가면 (결국) 그 기사가 무엇이냐로 들어가고, 기사와 그에 달린 댓글이 사회적으로 정말 유용하냐 (묻는다면) 유용함이 많지는 않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 결정으로 인해 실제 카카오는 비즈니스적으로 감내해야 하는 것들이 있었다"며 "하지만 그 결정 이후에 다른 포털도 댓글을 없애게 됐고, 우리나라에서 그런 류의 댓글은 없어졌다. (그래서) 누가 이익을 받냐라고 하면 이 사회 전체가 이익을 본 거다"고 강조했다.

여민수 공동대표는 본질에 주력한다는 가치에 관해 "(예컨대 요즘) '유튜브가 세상을 많이 지배한다'는 얘기를 했고 인플루언서들, 크리에이터, 창작자에 대한 얘기를 많이 했다"며 "표면적으로 보면 '지금은 동영상의 시대야' '연예인이 아니라 인플루언서의 시대야' 이렇게 보고 거기에 집중하게 되는데 '진짜 본질이 뭘까'라고 (물었을 때) 바꿀 수 있는 것들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 그것을 받아서 소비하는 사람, 중간에 있는 미디어"라고 언급하며 "우리는 그 셋 중에 어떤 역할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고민해보면 처음은 유튜브나 인플루언서로 시작했지만 끝은 다르게 나올 수 있다. 표면보다 본질을 이해하려고 애쓰는 게 굉장히 중요한 태도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카카오 조수용 공동대표(왼쪽)와 여민수 공동대표(오른쪽).(카카오 제공)© 뉴스1

여 대표는 또 '포스트 코로나 비대면의 시대'를 언급하며 "저희가 가지고 있는 기술과 플랫폼을 활용해 언택트(비대면) 상황에서 포용할 수 있는 상황으로 만드는 게 우리가 가야 할 방향의 한 사례다. 일단 쉽게 만들어줘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언택트 상황이 됐다. 결국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다양해진 것"이라며 "70대, 80대들도 음식을 주문해 드셔야 하는 거고 물건을 사야 하는 건데 계정 만드는 것부터 시작해서 신용카드 연결하는 것, 이 과정을 안 해보신 분들은, 늘 마트 가서 장을 보시던 분들은 어렵다"고 했다.

조 대표는 "이제까지 카카오가 성공시켜왔던 많은 것들은 대부분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줬다고 하는 인간 삶의 본능에 대한 이야기가 하나 있다"며 "사람과 기술이라는 두 가지의 테마는 굉장히 평범한 표현이지만 이 두가지 개념만 살아있다면 카카오는 앞으로 할 일이 진짜 무궁무진하게 많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은 계속 그 자리에 있고 기술은 계속 진보한다. 두 가지의 조합은 계속 달라질 수밖에 없는 방정식을 갖고 있다"며 "그게 카카오의 미래일 수밖에 없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파워볼실시간

이미지 원본보기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아침마당’ 진미령이 건강관리 비법을 밝혔다.

28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에는 가수 진미령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진미령은 ‘내가 난생처음 여자가 되던 날’로 ‘아침마당’의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10년 전 ‘아침마당’의 식구였던 진미령은 “오랜만이다. 아침에 일어나면서 이렇게 일찍 일어났나 싶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진미령은 “오늘 입은 옷은 30년 전 산 옷이다. 미국에서 돌아와 구입했던 옷”이라며 “몸을 유지하다 보니까 옷을 입는 것 같다”고 말했다.

진미령은 건강 관리 비법에 “운동 열심히 하고 소식한다. 쌀밥을 동남아에서 먹는 안남미를 먹는다. 집에서 먹을 때 물을 넉넉히 부으면 고슬고슬 맛있다. 밥도 반공기 정도 먹는다. 쭉 계속 해오던 습관”이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진미령은 “나이가 들수록 식사량을 줄여야 한다고 하더라.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라며 “운동도 열심히 한다. 매일 하지 않지만 습관적으로 스�R을 30번씩 3세트 한다. 윗몸일으키기도 한번 앉으면 100개를 한다”고 설명했다.
NC 다이노스와 KT 위즈의 2020 KBO 리그 경기가 23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렸다. 4회말 KT 배정대가 좌월 솔로홈런을 날렸다. 힘차게 베이스를 도는 배정대의 모습. 수원=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0.06.23/
NC 다이노스와 KT 위즈의 2020 KBO 리그 경기가 23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렸다. 4회말 KT 배정대가 좌월 솔로홈런을 날렸다. 힘차게 베이스를 도는 배정대의 모습. 수원=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0.06.23/
[스포츠조선 선수민 기자] 그간 감독들의 기대를 듬뿍 받았던 외야수 배정대(KT 위즈)의 전성 시대가 열렸다.

2014년 프로에 입단한 배정대는 6년 만에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 성남고 시절 '5툴' 외야수로 주목 받았던 배정대(당시 이름 배병옥)는 2014년 신인드래프트에서 LG 트윈스의 2차 1라운드(전체 3순위) 지명을 받았다. 지명 순위에서도 배정대의 잠재력이 엿보였다.

LG가 기대하던 유망주 외야수 배정대는 첫해 퓨처스리그 담금질에 들어갔다. 길게 보고 키울 선수였다. 그러나 2014년 말 깜짝 이적 소식이 들렸다. 신생팀 KT 위즈가 1군 데뷔를 앞두고, 보호선수 20인 외 특별 지명에서 배정대를 택했기 때문. KT는 '10억원'이라는 거금을 유망주에게 투자했다. 신생팀 KT는 2014시즌을 퓨처스리그에서 뛰었다. 당시 지휘봉을 잡았던 조범현 감독은 배정대의 재능을 놓치지 않고 지켜봤다. 마침 배정대의 상무 야구단 입단이 불발되면서 KT가 기회를 얻었다.

군 입대 계획도 미뤘다. 배정대는 단숨에 조범현 전 감독의 황태자로 떠올랐다. 1군 진입을 앞둔 시점에 조 감독은 가장 기대하는 선수로 고민 없이 배정대를 꼽았다. 극찬 일색이었다. 조 감독은 "좋은 야구 DNA를 가졌다"면서 "기본적으로 빠르고 송구도 강하다. 손목 힘이 좋아 펀치력도 좋다.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시간을 투자하면 좋은 선수가 될 것 같다"고 했다. 스프링캠프에서도 배정대가 타격 훈련을 할 때면, 조 감독의 얼굴에는 미소가 번졌다.

고난의 시간도 있었다. 갑작스러운 1군 무대에 배정대는 쉽게 적응하지 못했다. 2015년 첫해 66경기에 출전해 타율 9푼2리에 그쳤다. 수비는 일품이었지만, 타격이 아쉬웠다. 2016시즌 타율 2할6푼으로 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꾸준히 기회를 받아왔다.

경찰 야구단을 거쳐 돌아온 배정대는 이강철 감독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한 단계 성장했다. 지난해 부상이 겹치면서 66경기 출전(타율 0.203)에 그쳤다. 그러나 이 감독은 올 시즌을 앞두고 배정대를 주전 중견수로 못 박았다. 그는 "수비 능력이 좋아서 타율 3할 타자 이상의 역할을 해줄 것이다"라며 기대를 숨기지 않았다. 예상대로 배정대는 외야를 누비며 어려운 타구를 연신 잡아냈다. 과감한 다이빙 캐치로 하이라이트 영상을 자주 만들어낸다.

여기에 타격까지 물이 올랐다. 배정대는 68경기에서 타율 3할2푼9리, 8홈런, 34타점을 기록하고 있다. 체력 소모가 많은 중견수로 뛰면서도 27일까지 리그 타율 8위에 올라있다. 장타 잠재력도 마음껏 뽐내고 있다. 5월 1홈런, 6월 2홈런을 치더니 7월에만 5홈런을 몰아쳤다. 데뷔 첫 두 자릿수 홈런도 눈앞이다. 배정대를 지도했던 감독들의 눈은 틀리지 않았다.
선수민 기자
"삼성의 '반도체의 힘'…이병철 회장과 이건희 회장의 커미트먼트"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거기(일본)는 '100% 경영전문인 시스템'이라 빠른 결정을 못했고, (업계) 불황일 때 (전문경영인이) 투자하자는 말을 못했다." "그런 위험한 순간에서 과감하게 결정할 수 있는 최고경영자층의의 결단, 리더십이 필요한 것처럼 반도체 사업은 앞으로도 그런 리더십이 필요할 것이다."

35년간 '삼성맨'이던 권오현 상임고문(전 종합기술원 회장)이 이재용 부회장의 역할론에 대해 강조했다. 삼성전자의 기술 초격차를 유지한 동력과 경쟁력으로 최고경영자의 리더십을 꼽았다.

전문경영인 출신인 그는 굉장한 적자나 불황 상황에서 조 단위의 투자를 결정하기 쉽지 않아, 빨리 결정해야 하는 순간 전문경영인과 최고경영진의 원활한 소통과 토의가 필요하다고 했다. 실제 반도체 사업은 워낙 기술의 발전 속도가 빠르고 투자 규모도 커서 리스키(risky)한 비즈니스다. 1990년대 일본의 기술 수준이 높았는데, 이후 ‘잃어버린 10년’이 됐다. 그건 투자 시점을 잘 결정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권오현 전 종합기술원 회장.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64메가 D램 시제품 개발에 성공했던 1992년 8월 1일을 앞두고 지난 28일 사내방송을 통해 당시 D램 개발팀장을 맡았던 권 상임고문의 인터뷰를 방영했다.

권 상임고문은 8월 1일은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64메가 D램 시제품을 생산한 날로 이를 계기로 한국은 일본을 누르고 메모리 반도체 분야에서 글로벌 정상 올랐다고 감회를 밝혔다.

그는 "당시는 삼성이 반도체(사업)를 한다는 자체가 난센스(Nonsense) 같은 일이었다"며 "이병철 회장님께서 (반도체 사업) 하겠다 선언하시고, 이후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건희 회장님이 지속적인 투자를 했다"고 했다. 현재의 글로벌 삼성전자의 반도체의 힘은 이병철 (선대)회장과 이건희 회장의 커미트먼트(Commitment)라고 생각한다고 권 상임고문은 강조했다.

이어 "내가 꼭 하겠다는 책임감, 도전정신과 함께 임직원들의 데디케이션(Dedication), 꼭 달성하겠다는 헌신적 노력이 어우러져서 지금과 같은 최고 위치에 오르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질서를 주도하기 위한 과제로 권 상임고문은 "얼마 전에 이재용 부회장이 시스템 반도체도 2030년에 1위를 달성해보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며 "메모리(사업)는 지금보다 더 계속 잘해야 하고, 시스템 반도체도 많이 키워서 세계 1위가 되는 게 목표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럴 때일수록 중요한 것은, 과거의 경험에 비춰보더라도 어려운 시기일수록 제일 중요한 건 강력한 리더십이다는 게 권 상임고문의 설명이다.

그는 "리더십과 함께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다"며 "순간적으로 빨리빨리 결정해야 하는데, 그런 면에서는 전문경영인과 최고경영자층의 원활한 소통과 토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게 없으면 전문경영인 출신이지만 굉장한 적자, 불황 상황에서 '몇조 투자하자'고 말하기 싶지 않다고 했다. 권 상임고문은 삼성전자 반도체의 미래 준비를 위해서는 "앞으로 더 중요한 건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문화를 구축하는 것이다"며 "그저 옛날의 연장선상에서 가는 게 아니라 새로운 모습과 목표를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옛날에는 단순히 열심히 하면 되지 않겠느냐고 했지만 지금은 초등학생이 공부하는 방법과 박사과정이 공부하는 방법은 다르다"며 "우리가 (기준점을) 세팅하려면 그에 맞는 새로운 문화를 구축해야지 지금까지 성공해 왔으니 그대로 열심히 하면 되지 않을까 이런 건 다시한번 생각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 일반 에어컨 불가능한 곳에 설치… 수요층 달라 기존 시장 영향 없어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올해 여름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가전 중 하나는 창문형 에어컨이다. 지난해 파세코가 선점하고 있던 이 시장은 올해 오텍캐리어·귀뚜라미·신일전자 등 중견·중소기업들이 제품을 내놓고 있다. 창문형 에어컨 시장이 커지면 일반 에어컨 판매량에 영향을 미치게 될까. 업계에선 두 시장의 수요층이 전혀 달라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28일 가전·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창문형 에어컨을 출시한 각 기업들은 올해 6월 집중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했다. G마켓에 따르면 지난 6월 창문형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동월대비 316%나 성장했다. 전년과 비교해 제품을 출시하는 경쟁사들이 많아지고 이른 더위가 찾아왔던 영향이다. 더위가 주춤한 7월 판매량은 전월대비 30% 감소했지만 전년 같은 기간과 대비해선 23% 증가했다.

캐리어에어컨을 제조하는 오텍캐리어는 올해 5월 창문형 에어컨 시장에 뛰어들었다. 출시 25일만에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자 6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갖춘 ‘캐리어 에코 인버터 창문형 에어컨’을 추가 출시했다. 두 제품의 전체 판매량은 6월 말 누적 기준 약 2만5000대가 판매됐다. 귀뚜라미 역시 출시 한 달만에 1만대 돌파를, 파세코는 지난달 창문형 에어컨 출시 1년 만에 누적 생산량 10만대를 기록했다.

창문형 에어컨 판매가 급증했다 하더라도 일반 에어컨(스탠드·벽걸이형) 시장엔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창문형 에어컨 수요는 1인 가구나 에어컨 설치를 못하는 장소에 설치하기 때문에 일반 에어컨 대체재가 아닌 별도 시장이 형성된 셈이다. 실제 창문형 에어컨 소비자들은 원룸에 살면서 설치 간편한 이유로 찾거나, 일반 에어컨이 있더라도 실외기와 거리가 먼 서재·아이방 등에 보조 에어컨으로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오텍캐리어·파세코 관계자 등은 “창문형 에어컨 판매가 늘었어도 일반 에어컨 판매량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창문형 에어컨 판매규모가 전체 에어컨 시장에 비해 극히 일부분이라 영향이 없다는 지적도 있다. 관련업체들은 올해 경쟁사들이 갑자기 증가한 만큼 기준이 모호해 국내 시장규모를 확인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다만 업계에 따르면 일반 에어컨 시장규모는 250만대 정도인 반면 창문형에어컨은 10만대 수준으로 추정하고 있다.동행복권파워볼

시장규모가 작고 300~500만원대인 일반 에어컨과 달리 창문형에어컨은 40~60만원대이다보니 유통채널에선 수익면에서 매력도가 떨어지기도 한다. 창문형 에어컨 판매 경로는 주로 홈쇼핑에 주력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전자랜드 등은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해서 판매를 하고 있지만 종류가 제한적이고 일반 에어컨에 비해 수익이 많지 않기 때문에 주력 상품으로 보기엔 어렵다”고 입을 모았다.

대기업이 진출한다면 상황이 달라질까.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계획에 없다는 입장이지만 일부 업체들은 내심 기대하는 분위기이기도 하다. 파세코 관계자는 “대기업이 진출한다면 창문형 에어컨 시장 자체를 키울 수 있고, 우후죽순 생기는 신생 브랜드 중 경쟁력 없는 건 정리되는 측면도 있어 지켜봐야할 것 같다”며 “원조 브랜드로서 대기업 진출을 나쁘게 보고 있진 않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